본문 바로가기

캐나다 /캐나다 학교 안내

[캐나다조기유학] 캐나다공립학교 입학 교육의메카 캘로나 교육청 소개



[캐나다조기유학]

캐나다공립학교 입학 교육의메카 캘로나 교육청 소개





안녕하세요~ 이제 날씨가 꽤 선선해졌네요 ^^

혹시 캐나다에서 가장 살고싶어하는 도시 3위가 어느 지역인지 아시나요?


바로 '켈로나'입니다!

켈로나는 밴쿠버에서 자동차로 4시간 떨어진 곳으로

밴쿠버와 빅토리아 다음으로 큰 도시인데요.







이런 켈로나의 교육수준이 밴쿠버의 명문학군과 비슷하다는거 알고 계신가요?

오늘 소개해 드릴 캐나다교육청은 바로 캘로나 교육청인데요.

켈로나 교육청이 위치한 지역은 지역 소득 수준이 높아

지역 학교 평가가 BC주에서 상위권인 곳 중 하나입니다!








그리고 무엇보다 아시아계나 이민자 숫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

영어전용 인구비율이 95%가 넘고 예전에 UBC캠퍼스가 들어오면서

영어공부 할 환경이 더욱 좋아진 곳이기도 하죠~








이러한 켈로나 교육청의 관할 학교들은

하키나 세일링, 골프 등 특별 프로그램을 정규수업 학점으로 인정되는 시스템으로

되어있으며 모든 학교들이 ESL 수업을 국제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어요.








켈로나 교육청의 학교들로 입학가능 학생수는 50명으로

각 학년당 현재 2명씩 입학이 가능합니다.








켈로나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포도주 산지가 발달한 지역인데요.

일년 내내 수많은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켈로나에서는

국제적으로 공인된 와인들을 선보이는 와인축제가 지역의 자랑 중 하나입니다.


자녀와 조기유학을 함께 가신 부모님들 중에

와인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^^








그리고 켈로나는 산과 호수가 잘 어우러져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

스키나 골프 등 계절스포츠가 가능한 곳 중 하나예요~

학생들이 여가생활하기에 참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죠!








지금까지 캐나다 교육청 중 하나인 켈로나 교육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

더 궁금하신 점은 카카오톡paraprep으로 질문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~